이 약관은 인천스마트마이스 홈페이지(이하 “사이트”라 함)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인천마이스패스 서비스”란 “발행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서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를 충전·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인천마이스패스”란 “발행사”가 가맹점과 제휴하여 인천 마이스 행사 참가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포인트 및 할인쿠폰을 제공하여 인천마이스패스 가맹점을 이용하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인천마이스패스 서비스 회원”(이하“회원”이라 함)란 인천마이스패스를 발급받아 패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4. “가맹점”이라 함은 “인천마이스패스”와 제휴 계약이 체결된 음식점‧문화‧관광‧숙박시설을 말합니다.
5. "상품 등"이라 함은 “발행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판매하는 “인천마이스패스 단일/패키지/서비스 상품”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발행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인천스마트마이스 통합 포털 ID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인천마이스패스 쿠폰“이란 ”발행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판매한 ‘인천마이스패스 상품’이 전자쿠폰, 모바일 쿠폰 등의 형태로 발급된 것을 말합니다.
9. “충전”이란 회원이 일정한 대가를 “발행사”에 지급하여 “발행사”가 그 대가에 상당하는 충전 포인트를 저장·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환급”이란 회원의 청구가 있을 때 충전 포인트에 기록된 잔액을 “회원”과 “발행사” 간에 약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반환하는 것을 말하며, “환불”이라고도 합니다.
11. "수탁운영사“(이하 “수탁사”라고 함)란 "발행사"의 위탁을 받아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함으로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관리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발행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즉시 게시하고 회원에게 알립니다.
1. 이메일(E-mail) 통보
2. 서면 통보
3. 인천마이스패스서비스 “사이트“ 내 게시
4. 제휴가맹점 내 게시
5. 일간지 공고 등
2. “발행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발행사”에 통보하여 패스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1항과 제3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발행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정지 신청을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6.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7. “발행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8.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1. 이용계약은 만 14세 이상으로서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용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발행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회원ID,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국가, 성별, 출생년도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발행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발행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사. 관련 법령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발행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발행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발행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발행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6. “발행사”는 “회원”에 대해 “발행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 또는 “발행사”는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제한·정지(회원정지)·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은 언제든지 “발행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발행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발행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 본 조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가입 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 “회원”임을 전제로 한 이벤트 및 각종 정책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않습니다.
바. “포인트”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환불신청절차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3. 발행사의 이용계약 제한·정지·해지
가. “발행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을 제한·정지·해지할 수 있습니다.
A. 제4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발행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전자 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D.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E.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나. “발행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발행사”는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다. “발행사”는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회원”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발행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이 없어지고,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록 등은 원칙적으로 삭제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보존 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아래의 사항에 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이라 함)에 관한 기록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나.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용가능기간 동안 상품 등의 사용에 관련된 정보는 보존됩니다.
5.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의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제 24조 환급 전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1. “발행사”는 인천마이스패스 “사이트” 등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다만, 전자적 장치의 운영 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서면교부 기간에 산입 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② 거래의 종류 및 금액
③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④ 거래일자
⑤ 전자적 장치의 종류와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⑥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⑦ 금융발행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⑧ 전자금융거래법 제15조 제1항에 따른 지급인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⑨ 전자금융거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⑩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건당 거래금액이 1만 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②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했을 때의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③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회원은 제6조 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다음 “발행사”의 주소와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선수촌공원로 1 구월테크노밸리 D동 507호
② 이메일: cs@pentachord.com
③ 전화번호: 032-247-3377
1.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류가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발행사”에 해당 내용에 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발행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았을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려 드리며, “회원”이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1. “발행사”는 “회원”이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발행사”가 보존해야 하는 기록의 종류와 보존 방법은 제6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발행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번호,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따르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제3자에게 제공 ·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1. “발행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가입 신청시 “발행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고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변경된 사항을 “발행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발행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과 관련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지킵니다.
1. “발행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발행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 하거나 방치했을 때
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라 소기업은 제외)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발행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지키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했을 때
다. “발행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라. “회원”이 제4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으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발행사”가 천재지변, 발행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를 처리할 수 없었거나 지연하여 “회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했다면 그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4.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 · 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밖에 없을 때 “발행사”는 “회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미리 “발행사”의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발행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발행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발행사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발행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발행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발행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사. 기타 관련법령이나 “발행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1. “발행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발행사”에 있습니다.
2. “발행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행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발행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발행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구매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발행사”는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발행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발행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발행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발행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은 “발행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발행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발행사”의 분쟁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발행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인천마이스패스”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등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2. “발행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발행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1. “발행사”는 “인천마이스패스”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하여 법인 또는 단체에 “인천마이스패스” 시스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위탁하여 관리·운영 할 수 있습니다.
2. “발행사”는 “인천마이스패스”를 위탁하여 관리·운영 할 경우에는 “수탁사”와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여 위탁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① 수탁사의 법인명(단체명), 주소
② 수탁 기간
③ 관리 및 운영 방법
④ 사용료의 징수 및 이에 대한 활용 방법, 수익금의 배분
⑤ 수탁자의 책무 및 준수사항
⑥ 그 밖에 운영에 필요한 사항 전반
3. 위탁 계약 기간은 3년 이내로 하되, 운영실태 및 실적을 평가한 후 재위탁할 수 있다.
1. “수탁사”는 위탁계약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위탁관리 기간 중 관리·운영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운영 하여야 합니다.
2. “수탁사”는 관계 법령 및 이 조례에 따른 명령이나 처분을 위반하여서는 안됩니다.
1. “포인트”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 등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단, “발행사”가 지정한 “가맹점”에서만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거나 이러한 결제를 위하여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면 상품가격 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충전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의 가치가 있습니다.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회원의 실명 확인 후 발행된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는 충전할 수 있는 최대한도가 100만 원이며, 최소 충전 금액은 1,000원입니다. 이들 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개정되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대금 결제 시 포인트의 차감순서는 선물 받은 포인트에서 충전 포인트 순으로 차감됩니다.
5. 포인트는 “비즈니스 충전”서비스를 통해 “단체 회원”이 “개인회원”에게 선물하는 무료 포인트와 “개인회원”이 유료로 직접 결제(충전)하여 구매하는 유료 포인트로 구분됩니다.
6.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제공일로부터 1년이며, “유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5년입니다. 단, 유효기간(상사채권 소멸시효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발행사”에 포인트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7. “발행사” 또는 “단체회원“에게 무상으로 부여받은 무료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8. “비즈니스 충전”으로 인한 “단체회원”의 포인트는 “개인회원”에게 선물하고 남은 잔액에 한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한 “포인트”는 취소 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이 “유료 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발행사”는 환급에 필요한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발행사”의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10. “포인트”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환불신청절차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11.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무료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발행사”는 이를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유료 포인트를 구매할 경우, “발행사”가 정한 인증절차에 따라야합니다.
1. "회원"은 인천마이스패스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발행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라.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발행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마. 결제방법의 선택
2. “발행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확인통지를 하며, 이 통지가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3. 전항의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구매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후 구매신청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제27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름)
1. “사이트”에서 포인트 구매(충전)을 위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발행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일반회원일 경우
가. 신용카드
나. 실시간계좌이체
다. 가상계좌
라. 간편결제
② 단체회원일 경우
가. 무통장입금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1. “단체회원“은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를 다른 회원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① 선물 받은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는 인천마이스패스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② “단체회원”은 “회원“에게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를 선물하면, 철회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개별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발행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당사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구매한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발행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상품 등의 구매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2. “발행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이용방법, 이용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1. “발행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발행사”는 “회원”이 포인트의 환급을 요청했을 때 “발행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환급합니다.
① "회원"이 직접 구매한 “인천마이스패스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를 "인천마이스패스"에 환불 요청 할 경우, 이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본인이 충전하지 않은 “무료 포인트”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③ 사용되지 아니한 “포인트”는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시 전액 환급해 드립니다. 청약 철회 기간이 지난 “포인트”에 대해서는 반환에 필요한 비용(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직접 충전한 “유료 포인트”에 한함) “포인트” 잔액이 1,000원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발행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등을 SMS,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⑤ “포인트”의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인천마이스패스”에게 포인트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⑥ 환불 요청 시 입금까지 영업일 기준 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⑦ “비즈니스 충전”으로 인한 “단체 회원”의 포인트는 “개인회원”에게 선물하고 남은 잔액에 한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한 “포인트”는 취소 할 수 없습니다.
⑧ “포인트”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환불신청절차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1. “발행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이용한 후 특정한 사유가 없는 한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의 내용이 사이트에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발행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발행사”는 “회원”으로부터 구매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결제수단에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3. 상품 등의 내용이 사이트에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비용은 “발행사”가 부담합니다.
4.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제 27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사유에 포함되지 아니하고 청약철회기간이 지난 경우는 제외됨)
5.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 이 약관은 2017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